❚ 2020 서초건축문화제 개회사

 

안녕하십니까.  서초건축사 회장 이동현입니다.

서초건축문화제 온라인 개회식을 축하해 주신 서초구청 조은희구청장님, 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회장님, 서울특별시건축사회 김준식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초건축문화제가 6회를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문화제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건축문화를 소통하였고, 건축사들은 지역전문가그룹으로서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를 위한 재능기부, 혹은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는 서초건축문화제를 또 다른 길로 이끌고 있습니다.

마치 페스트 창궐이 르네상스란 격변을 불러왔듯이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공동체적 성격의 공간과 문화가 개인화, 재택근무,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상 공간으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인구 45만의 서초구, 서초구건축사회는 언택트(untact) 시대의 요구인 온라인 기술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건축문화제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적극 수용하며, 서초건축문화제는 문화를 선도하는 새로운 르네상스의 나비효과가 되고자 합니다.
 

2020년 제6회 서초건축문화제 주제는 “변화의 시대! 건축사가 함께 합니다”입니다.

찰스다윈의 진화론에서 ‘살아있는 종(種)은 가장 강한 힘이나 가장 탁월한 지성을 지닌 종이 아닌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종(種)이다‘ 라고 했습니다.
 

앞으로 서초건축문화제가 날로 변화하고, 서초건축사회원님들의 발전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문화제 준비에 애쓰신 서초건축사회 박성기 문화제위원장님, 위원님들 및 회원 여러분 그리고 후원해주신 건축사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0년 11월 9일

서초구건축사회 회장 이동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