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초건축문화제 환영사

반갑습니다. 2021 서초건축문화제 위원장 조준호입니다.

 

건축이 가지는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안전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건축사의 역할을 공유하기 위한 ‘서초건축문화제’를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는 우리에게 잠깐의 어려움을 주었지만, 2021년 서초건축문화제는 이러한 제약을 새로운 과제이자 도전을 위한 기회로 삼고 2020년부터 도입된 온라인 전시를 다방면으로 활성화하고 키오스크 방식의 집중형 오프라인 전시를 기획하여 문화제의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올해는 ‘서초에서 즐기는 건축문화’라는 주제와 함께 건축문화를 좀 더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친근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서초자산’의 서래마을 건축답사지도와 건축사 가족의 건축탐험으로 꾸며진 ‘어린이 건축교실’의 답사프로그램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건축문화제로서의 가능성과 함께 이후 진행될 건축문화제로 이어질 수 있는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으로서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기획하였습니다.

건축을 사랑하는 건축사들의 열정적인 ‘회원작품’과 건축의 다음세대인 ‘호서대학교 학생작품’도 즐거운 시선으로 관심 있게 봐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서초건축문화제는 회원들의 격려와 관심을 원동력으로 많은 참여건축사의 노력과 헌신으로 완성된 모두의 문화제입니다.

바쁜 현업 속에서도 서초건축문화제를 위해 항상 격려와 함께 참여해주신 서초구건축사회 이동현 회장님과 임원진, 문화제 위원님 그리고 밝은 미소로 문제를 해결해 주신 정인숙 간사님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2021년 11월 8일

서초건축문화제 위원장 조준호